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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파리~인천 첫 귀국편 결항...기체 결함 원인
티웨이항공이 프랑스 파리에서 인천으로 운항 예정이던 첫 귀국편이 기체 결함으로 결항했습니다. 해당 항공편은 현지 시각으로 28일 오후 8시 30분 출발 예정이었으나, 기체 정비 문제가 발생해 약 1시간 30분가량 지연된 후 결국 취소되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승객들에게 대체 항공편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143명의 승객들은 예정된 숙박 및 식사를 지원받았습니다. 이번 사건은 대한항공의 유럽 노선 감편 이후 티웨이항공이 임차한 항공기로 첫 운항을 시작한 파리 노선에서 발생한 것으로, 첫 출발 항공편 탑승률은 98%를 기록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결항의 원인이 안전 문제였음을 강조하며 대체 항공기 투입을 결정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장거리 노선 운영에 대한 티웨이항공의 역량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으며, 고객의 신뢰 확보가 관건입니다.
대한항공, 장거리 노선 강화로 수익 극대화 전략
대한항공은 장거리 노선을 확대해 수익성을 극대화하려는 전략을 추진 중입니다. 올해 2분기 대한항공의 미주 및 유럽 노선이 전체 매출의 58%를 차지하며 높은 수익성을 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신규 노선 발굴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특히, 미국 동부와 캐나다 노선이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작용했으며, 유럽 노선도 전년 대비 18%의 수송 실적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인천발 포르투갈 리스본 전세편을 비롯해, 유럽과 북미 노선의 증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장거리 노선은 고단가로 수익성이 높아, 항공사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향후에도 대한항공은 장거리 노선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수익성을 더욱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전략은 경쟁력 있는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어프레미아, 보잉 787-9 항공기 4대 도입으로 미주·동남아 노선 확대
에어프레미아가 보잉 787-9 항공기 4대를 도입하며 미주와 동남아 노선 확장에 나섰습니다. 이번 도입은 글로벌 항공기 리스 회사 피치월터스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신규 항공기는 2024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에어프레미아는 내년까지 총 9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게 되며, 중장거리 노선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안전성을 위해 예비엔진도 추가로 확보하고, 항공기 인테리어 개선 및 좌석 간격 조정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기단 확장은 중장거리 노선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가심비 여행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적 결정입니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번 항공기 도입으로 외형 성장뿐 아니라, 안전성과 서비스 품질을 높여 중장거리 항공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국가 항공산업 위기 우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국가 항공산업을 약화시키고 국민 이익을 침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열린 토론회에서는 합병의 부작용으로 운수권과 슬롯 반납 등이 국가 자산의 유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전문가들은 합병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매출 감소와 인력 감축 문제를 강조하며, 합병이 실익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의 재무 상태가 팬데믹 이후 급격히 호전되고 있어, 합병의 필요성에 대한 재검토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합병으로 인한 공적자금 사용에 대한 투명성 문제와 현장 노동자들의 고용 불안도 논의되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항공산업의 향후 방향에 대한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되었으며, 합병의 타당성을 재고할 필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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